1. 주요기능

 


멀티코어를 활용하여 '최대 6배'까지 빠른 속도로 압축이 가능한 고성능 무료 압축프로그램으로 대용량 파일 압축과 분할 압축 및 해제 기능이 뛰어나고 다양한 압축 포맷을 지원합니다.


* 다양한 압축포맷 지원

외산 프로그램은 지원하지 않는 ALZ, EGG 포맷 뿐 아니라, RAR, 7Z, ACE, APK, ARJ, BH, BZ, BZ2, CAB, GZ, J2J, JAR, IMG, IPA, ISO, LHA, LZH, LZMA, PMA, TBZ, TBZ2, TGZ, TLZ, TXZ, UDF, WAR, WIM, XZ, Z 등과 같은 다양한 압축 포맷을 지원합니다.


* 초고속 압축 및 압축해제

멀티코어 지원, 빠른 드래그&드롭, 고속아카이빙 기능(특허 10-1174598) 등으로 기존 압축 프로그램보다 빠른 속도로 압축 및 압축해제가 가능합니다.


* 안전한 표준 압축 포맷

표준 압축 포맷인 ZIP, ZIPX, EXE, TAR, TGZ, LZH, ISO, 7Z 등으로 파일을 압축하여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.


* 높은 수준의 암호화 지원

반디집은 ZipCrypto와 AES 256 암호화 알고리즘을 지원하여,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합니다.


* 다양한 분할 압축 해제 지원

윈도우의 표준 분할 압축 포맷(zip, z01, z02 ...) 뿐 아니라, ALZ, EGG(alz, a01, a02,... / vol1.egg, vol2.egg,...), 7Z(7z.001, 7z.002...), RAR(part1.rar) 등의 분할 압축 해제를 안정적으로 지원합니다.


* 윈도우 탐색기 연동기능

윈도우 탐색기에서 '알아서 풀기, 반디집으로 압축하기, 7Z로 압축하기, 압축파일 미리보기' 등의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
* 이미지 뷰어 내장

압축파일에 포함된 이미지 파일의 압축을 풀지 않고서도 바로 볼 수 있는 이미지 뷰어가 내장되어 있습니다.


* 파일 무결성 체크 기능

파일이 제대로 압축되어 있는지, 압축된 파일에 문제는 없는지에 대한 '파일 무결성 체크' 기능을 지원합니다.


* 64bit 운영체제 완벽 지원

윈도우XP, 윈도우 비스타, 윈도우 7, 윈도우 8 등 32비트와 64비트 운영체제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.


* 유니코드 지원

파일을 압축하거나 압축된 파일을 풀다 보면, 외국어(일본어..)로 된 파일의 이름이 깨져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. 반디집의 '코드페이지' 기능이나 'UTF-8 저장' 기능을 이용하면, 파일명이 깨지는 현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
* 작고, 가볍고, 빠릅니다.

MFC와 같은 무거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아 프로그램이 작고 가볍고, 매우 빠릅니다.

 

 

2. 개선사항


v5.15 (2016.06.23.)
* 빵집에서 생성한 비표준 확장 헤더(파일크기 관련) 지원 기능 추가
* 알집에서 생성한 비표준 확장 헤더(코드페이지 관련) 지원 기능 추가
* 압축을 풀 때 일부 폴더의 속성을 제대로 복구하지 못하는 버그 수정
* 대용량 파일을 암호를 걸어 ZIP 포맷으로 분할 압축할때 발생하는 속도 문제 수정
* RAR5 압축 해제 속도 향상
* 기타

 

 

3. 리뷰 & 소개

 

2011년에 첫 버전이 나온 반디소프트의 반디집은 많이 사용하는 알집의 단점을 보완해 개발된 무료 압축 프로그램 입니다.

멀티코어 연산을 지원해 최신 CPU의 성능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으며, 개인뿐 아니라 기업이나 기관에서도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.

또한 빵집 및 알집에서 생성한 비표준 확장 파일 ALZ, EGG 등와 같은 이스트소프트의 규격으로 압축된 파일도 풀 수 있어 활용성이 높습니다.

 

 

 

BANDIZIP-PORTABLE-KR5.15.ZIP

 

 

 

 



+ Recent posts